티스토리 뷰

날씨가 어제부터 갑자기 너무 더워졌다. 최고기온 33도, 34도 찍고 있다. 바로 며칠전만해도 비오고 흐리고 그랬는데 지금은 해가 아주 쨍째래쩅쩅쨰얘쨍!!! 나고 있다. 저녁 9시가 넘어야 그나마 해가 넘어가서 덜 뜨겁지만 날은 아직 밝아서 9시 31분이 일몰시간이다 ㄷㄷㄷ  10시는 되야 어두워지는 것 같다. 


어제 올빠랑 아스만스하우젠 - 뤼데스하임 하이킹 하고 다시 기차 타고 Eltville 에 내려서 버스 타고 클로스터 에버바흐를 다녀왔다. 간만에 의욕적으로 아침에 도시락으로 햄버거도 싸고 해서 9시 기차타고 부지런 떨면서 나온 것까진 좋았는데........햇빛 아래 조금만 걸어도 진짜 온 몸에 진이 다 빠져서 힘들었다. 그리고 독일의 건조한 여름 날씨와는 다르게 아주 살짝 습했던 것 같기도 하다. 그래도 그늘에 있을 땐 괜찮았고 오전 12시 정도까지도 나름 견딜만했는데 오후 1시 이후로는 햇빛이 본격적으로 내리쬐기 시작해서 너무 힘들었다. 



33도에 육박하는 날씨에는 그냥 집에 가만히 있는 게 최고라고 생각해서 오늘은 걍 집에 있으면서 올리브쇼에서 봤던 삼겹살 요리를 해먹었는데.............. 완전 잘못 고른 요리였다............ 지글지글 불 앞에서 열오르고 몸에 땀나고 어제만큼 괴로웠다 ㅋㅋㅋ 


요리 이름은 집에서 삼겹살 불맛 내기 였는데 불맛은 개뿔..... 부엌에 기름파티만 잔뜩 했다. 요리 취지는 참 좋고 들으면 혹한다. 집에서도 밖에서 먹는 것처럼 삼겹살 불맛을 내보자!! 그 비법은? 바로 베이컨!!! 베이컨에 훈제향이 나므로 베이컨을 구운 기름에 삼겹살을 구워서 훈제향을 입히는 것이다. (아래에 요리 동영상 링크 참조) 





그런데 훈제향이 삼겹살에 하나도 안배이고 무엇보다 기름이 진짜 미친듯이 많이 들어간다. 베이컨에서 나오는 기름 + 추가 식용유 + 삼겹살 기름.. 무슨 기름파티들이야....... 살이 10kg가 찌고 싶으신 분은 제발 이걸 드세요!!!!!!! 



아 베이컨 기름에 찐감자 으깨서 구운 것은 정말 맛있었다. (마지막에 버터 한 숟갈 추가해서 좀 더 구워줌) 베이컨하고 같이 구운 마늘도 맛있었고 베이컨도 맛있었고.....(맛이 없을리가 없잖아...) 그런데 정작 삼겹살이 시망이었다. 기름에 삼겹살 튀겨 먹는 느낌이었다. 그냥 구워 먹는 게 훨씬 낫더라 ㅠㅠ 


부엌이 서향이라서 오후에 햇빛이 미친듯이 들어오기 때문에 창문 닫고 블라인드 같은 것도 완전 끝까지 다 내려놓고 불 켜도 어두운 부엌에서 땀 흘리고 기름냄새, 베이컨 돼지 냄새, 삼겹살 돼지 냄새 맡아가면서 미친듯이 구웠는데 맛 없고 시망이어서 진짜 빡쳤었다. 괜히 올빠한테 막 툴툴거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진짜 내가 도대체 뭣 땜에 30도를 넘어가는 더위에 저걸 한건지.. 



갑자기 재작년인가 실내온도 34도인가 찍어가면서 오븐에서 바베큐립 구운 게 생각났다. 그 때는 맛있기라도 했지 참나.. 


아무튼 기대가 너무 커서 실망도 너무 컸다. 한국은 삼겹살 고기집 많으니까 그냥 밖에 나가서 연탄불구이 숯불구이든간에 사먹는 게 훨씬 낫다. 그래도!! 나는 꼭 집에서 직화구이 맛으로 먹고 싶다면...... 차라리 목초액을 사서 삼겹살에 뿌려서 굽는 게 나을 거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로!! 


아 정말 진행자들이랑 셰프들한테 속은 기분이다 ㅠㅠ 내가 실력이 없는 것일수도 있겠지만... 베이컨 기름에 구운 삼겹살.. 이건 진짜 아닌 것 같다 ㅋㅋㅋ 삼겹살을 진짜 욕보이는 행위이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