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일 vs 포르투갈 경기가 쫌전에 끝났다. 축구에 별로 관심도 없고 (잘생긴 선수들만 좋아함.....ㅋㅋㅋㅋ) 챙겨볼 생각도 없었지만 그래도 독일에 살고 있는데 예의상 봐줘야 할 것 같아서 노트북으로 ARD 중계를 봤다. 전반 10분에 페널티킥으로 포르투갈이 한 골 먹고 나더니 엄청 약이 오른 것처럼 겁나게 뛰어다니면서 좀 거칠게 경기를 막 하길래 뭔가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 전반에 두 골 먹혀서 3:0 으로 종료 ㅠㅠ 


후반전에서 제발 호날두가 한 골 넣길 바랐지만 뮐러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두둥!!! 4:0.........  중간 중간 비치는 호날두 얼굴이 어찌나 안됐던지 ㅠㅠ 가서 땀 닦아주고 싶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는 양쪽 다 응원안하고 걍 축구 잘하는 나라들이니까 재밌게 구경하자~ 이런 생각으로 봤는데 점점 갈수록 짠내나는 포르투갈로 마음이 기울었다. 그리고 경기 규칙 잘 모르고 해설도 독일어라 알아듣지도 못하고 걍 오로지 화면으로만 봤는데 심판이 좀 짜증났다. 유독 포르투갈한테 빡빡한 느낌. 독일 팬인가. 그리고 전체적으로 포르투갈이 경기 자체가 너무 안풀리고 운이 정말 없는 것 같았다. 



아무튼 독일은 못하는 게 뭐냐?!?!?!  축구도 잘 하고 나라가 돈도 잘 벌고 예술 분야도 뛰어나고 참나 이건 뭐 완전 사기 캐릭 아닌가..... 너무 다 잘하니까 좀 얄밉다. 개인적으로 클로제를 좋아하기 때문에 (고등학생 때 좋아했던 체육 선생님이 클로제랑 완전 쌍둥이!! 그래서 클로제 좋아함ㅋㅋㅋ) 이번 월드컵에서 최다득점 신기록을 세우길 바라긴 하지만 4:0 대파는 쫌 그렇다. 





그리고 경기 끝나자마자 파울라너 페이스북에서 위와 같은 사진을 잽싸게 올렸다. 이번 브라질 월드컵 G조 : 독일, 포르투갈, 가나, 미국인데 독일이 포르투갈 이기자마자 저렇게 자기네가 다 마셔서 끝내버렸다는 뜻인데 아 진짜 더 얄미워!! 저렇게까지 안해도 독일 잘 하는 거 충분히 알거든? 파울라너 내가 제일 좋아하는 맥주인데.... 아 진짜 갈수록 짠내나는 호날두... 





또 이렇게 우는 거 아니야? ㅠㅠ 날동아...






휴 내가 이렇게 발 동동 구르며 안타까워 해봤자 호날두는 잘 먹고 잘 살겠지.. 이렇게 여친과 섹시 화보도 찍고... 돈도 계속 많이 벌고 축구도 계속 잘하고...  



아무튼 간만에 축구 경기 보니 재밌긴하다. 그리고 예상외로 우리 동네는 아주 조용하다. 며칠전에 스페인 vs 네덜란드, 그리스 vs 콜롬비아 경기 때는 클렉션 막 빵빵거리고 좀 시끄러웠는데 오늘은 그 반대였다. 우리 아파트랑 맞은편 아파트에 외국인들이 많이 살긴 하지만 독일인들도 분명히 사는데 조용해도 너무 조용... 골을 넣어도 무반응 ㅋㅋㅋㅋㅋㅋ 환호성이 전혀 안들렸다. 아니면 우리 동네 독일인들은 축구에 관심이 없나? 어떤 차는 보니까 사이드미러에 독일 국기 씌워놨던데. 그리고 올빠가 퇴근길에 오면서  3중 추돌사고를 비롯해서 교통사고 여러번 목격했다고 아마도 축구 보려고 빨리 가려다 그런 것 같다는데 우리집 근처는 다들 무관심인듯.




경기 보면서 뜬금없이 들었던 생각은 자국팀이 저렇게 막 4:0 으로 골 넣고 월드컵 우승 세 번 하고 막 그러면 어떤 기분일까.........? 별로 축구팬이 아닌데도 궁금하다 ㅋㅋㅋ


 

마지막으로 의문점 하나. 독일은 축구 경기 중계하면서 말을(해설을) 거의 안한다. 한국은 경기 내내 계속 해설위원들이 중계를 하고 이탈리아도 마찬가지였는데 독일은 완전 조용하다. 전술 설명이나 선수 설명 이런게 하나도 없고 티비 화면에 나오는 축구 선수들 이름 말해주고 골 넣거나 실패시 코멘트 해주는 게 전부인 듯? 그나마 오늘은 자국팀 경기라 그랬는지 다른 나라 경기 할 때보다는 조금 더 말이 많긴 했지만 그래도 조용한 것은 마찬가지였다. 덕분에 경기에 집중해서 볼 수 있어서 좋은데 나처럼 축구에 무지한 사람한테는 가끔은 축구 전문가의 해설이 좀 필요한 듯. 



+  보너스! 챔피언스 리그 시즌 최다골 15골 (10경기 15골) 기록 세우고 세리머니 하는 호날두 






아 진짜 너무 귀엽쟈나!!!!! 두 손을 쫙 폈다가 한 손만 내밀었다가 아주 난리났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해맑아........ 앞으로 우울하거나 짜증날 때마다 이 짤로 정화해야겠다 ㅋㅋㅋㅋㅋ


'일상 > 그냥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코 GRD 4 로 찍은 사진 구경(?) 2  (5) 2014.06.25
리코 GRD 4 로 찍은 사진 구경(?) 1  (2) 2014.06.25
내 인생의 첫 플레이모빌  (4) 2014.06.15
잡담  (0) 2014.06.15
노트북 구입  (0) 2014.06.05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