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캐논 G7X Mark 2 로 찍은 사진들을 올려본다. 나름 찍는다고 찍었으나 많이 아쉽고 불만족스럽다. 특히 선명함이 내 기대에 못 미친다. 내 카메라가 이상한건지 아니면 내가 못 찍은건지 원래 이런건지 너무 궁금해서 비슷한 사진을 그냥 여러장 올린다. 전부 다 Av 모드로 찍었다. 


  혹시 잘 아시는 분 계시면 G7X Mark 2의 선명함 및 초점 관련해서 초보인 저의 의문에 답을 좀 해주세요ㅠㅠ 부디 ㅠㅠ 


* 의문점 : 내가 초점 맞추고 싶은 부분을 터치하면 선명하고 또렷한데 사진을 찍으려고 셔터를 누르면 흐릿해지면서 덜 선명하게 찍히는데 도대체 왜 이런것일까??????????? 접사 모드로 해도 마찬가지인데 왜지???? 분명 LCD 터치하면 선명해서 막 반짝반짝거리는데 셔터를 누르면 이 선명함은 죄다 날라가버린다. 왜???? 옆에서 보던 올빠도 똑같이 얘기함... 찍으면 안선명하다고... 조리개를 조이고 찍어봐도 마찬가지다. raw 로 안찍어서 그런 것도 있을까???? 




그나마 이건 선명하게 잘 찍힌 것 같다. 그런데 저 하트의 윗부분이 흐릿해서 아쉽다. 



이건 vasco cam 으로 선명함과 색감을 보정한 사진





뭉게뭉게 느낌(?). 왜 안 선명한거죠?? 초점 잘 맞추고 안흔들렸는데도요?? 




음 이렇게 다시 보니 작은 거품 구멍도 보이고 선명하긴 한데 아 마음에 막 들지는 않는다. 




너무 가까이서 찍었나 싶어서 좀 떨어트려서 찍어봤다. 




아 너무 흐릿하다. 그리고 지금까지 올린 커피 사진들을 보면 전부 다 하트 부분은 흐릿하다. 

선명하지가 않음. 이건 하트에 초점을 안맞춰서 이런걸까? (내 잘못?) 궁금... 




선인장도 마찬가지. 터치해서 초점 맞췄을 때는 선명했으나 셔터 누르고 찍으니 이렇다. 조리개 F8 인데.... 

특히 선인장 정가운데 윗부분 여기 눌러서 초점 맞춘건데 오히려 이 부분이 좀 흐릿하다. 

아니면 잔가시들 이런 부분이 선명하고 디테일하게 찍기가 원래 어려워서 이런건가? 




쌀국수. 얘도 초점이 윗부분만 맞고 아래 절반은 흐리멍텅. 

나는 초점을 잘 맞춘다고 했는데 중간 윗부분만 맞아서 이렇게 나온건가? 




vsco cam 으로 보정한 사진








가운데 찻잎과 찻잔 바닥 무늬가 더 선명했으면 좋겠다. 










수십장을 찍은 피자 사진



 

 액정에서 보이는 것보다 덜 선명하게 나옴. 그런데 이렇게 블로그에 올려서 다시 보니 괜찮은 것 같기도 한데..... 내가 너무 기대치가 높은 건가?? 그러면 그렇다고 단호하게 말해주세요!!!




 특히 와인병 사진!!! 이리저리 아무리 해보아도 초점이 아예 잘 맞지를 않았다. 저녁에 실내에서 백열등 조명 아래서 찍었다. 한국집 형광등처럼 아주 밝진 않지만 그래도 천장 조명 빛이 내리 꽂히는(?) 지점에 놓고 찍은건데.....






RIOJA 에 초점 터치 하고 찍었는데 흐릿함




흐릿흐릿



  초점을 가운데에도 찍어보고 RIOJA 에도 찍어보고 아래에 ALEGRO 에도 찍어보고 다양하게 해봤는데 전부 다 블러처리 한것 마냥 흐리멍텅하다. 가운데 소무늬 부분이 그나마 서명하게 찍혔다. 내가 설정해놓은 측광 방식에 문제가 있는걸까? 카메라 확인해보니 전부 다 중앙부 중점 측광이다.  그런데 와인병 사진은 이거 말고도 다른것도 다 이런 식으로 너무 흐릿하게 찍혔다. 와인병이 곡선인 것과 관련이 있는건가????? 


  아무튼 사진이 잘 찍히긴 하는데 액정에 보이는 것과 찍히고 나서의 결과물이 달라서 의문이다. 원래 이런 건가? 아니 분명히 초점을 맞췄는데..... 그런데 블로그 올려서보니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내가 크게 확대해서 봐서 그런가? 그런데 그렇게 많이 확대하지도 않았는데... 다음에는 raw 로 찍어봐야지. 


  멀고도 어려운 사진.... 


'일상 > 그냥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컴백  (0) 2018.07.15
2017년 week 43  (0) 2017.10.30
2017년 week 02  (0) 2017.01.16
캐논 g7x mark ii 구입  (2) 2017.01.09
2016년 3월 20일  (3) 2016.03.2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