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생지 관련해서 은행에 문의했더니 답장이 왔다. (문의메일 쓴 거 보기) 전화로 얘기하고 싶으니 번호랑 통화 가능 시간대 알려달라고. 그런데 내가 올빠 이름을 대신해서 보낸 거라서 내가 통화할 수는 없고 올빠는 2주 일정으로 출장 중이다. 그래서 출장 중이니 나중에 연락하라고 답장 썼다. 답장 쓴 것도 올려본다.  



---------------------------------------------------------------------------------------------------------------------



Sehr geehrte Damen und Herren, 

Vielen Dank für Ihre Antwort. 
Meine Rufnummer ist 123 456 789.

Aber zurzeit bin ich auf eine Geschäftsreise ins Ausland. 
Sie könnten mich unter der oben genannten Telefonnummer am 12. Juli von 11.00 bis 17.00 Uhr erreichen. 

Außerdem habe ich an Sie noch eine Bitte, wäre es möglich, Sie auf Englisch zu sprechen könnten, weil ich Deutsch noch nicht so gut sprechen kann?


  • Außerdem habe ich an Sie noch eine Bitte. Wäre es möglich, Sie auf Englisch (mit mir) zu sprechen könnten, weil ich Deutsch noch nicht so gut sprechen kann?



Vielen Dank im Voraus für Ihre Mühe.

Mit freundlichen Grüßen


-----------------------------------------------------------------------------------------------------------------------------------------------------------------------------


편지가 짧아서 그런가 다행히 크게 틀린 부분은 없었다. 그런데 내 글 첨삭해 준 사람이 코멘트에 'Völliger Quatsch! Du kannst ja gut Deutsch! ´=] 완전 헛소리(말도 안되는 소리?)! 너 독일어 잘해' 이렇게 달아줬다 ㅋㅋㅋㅋ 그래서 댓글로 고맙다고 독일어로 전화하는거 너무 떨린다 걱정된다 이렇게 쓰고 싶은데 nervös(nervous) 를 쓰면 되는건가 싶어서 구글에 대충 telefon sprechen nervös 이런 단어 조합으로 검색하다가 완전 귀여우면서 재밌는 글을 발견했다. 



누가  '여자친구랑 통화할 때마다 너무 걱정되요(긴장되요. 떨려요)'  이렇게 올린 질문글이었다. 읽어보니까 자기는 14세이고 여자친구는 13세인데 조금 멀리 살아서 1주일에 한번 정도 보고 채팅을 매일 몇 시간씩 하고 만나면 얘기도 잘하고 좋고 그런데 전화 통화하는 것에 대해서 두려움이 있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계속 자주 하다보면 괜찮아지는거냐면서 사귄지 이제 4주 됐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친구는 늘 전화통화하길 원하는데 내가 어떻게 해야하냐고 글을 썼더라... 



아 진짜 글 보기만 해도 엄마미소가 지어지면서 왜 이렇게 귀여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전 글이던데 그 여자친구랑 아직도 사귀려나 전화통화 이젠 잘 하겠지???? ㅋㅋㅋㅋㅋㅋㅋ 밤중에 완전 빵 터졌다 ㅋㅋㅋㅋ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