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돌로미티 지역이 굉장히 넓어서 맘먹고 여행 계획을 짜려해도 어디를 갈 지 난감하다. 차가 있다면야 지도 펴들고 아무데나 찍어도 되겠지만 기차타고 버스 타고 다니는 여행객들에게는 무리다. 대중교통으로 가기 수월한 곳 한 지역을 소개한다. 

Val Gardena 지역으로 St. Christina(산타 크리스티나), Selva Gardena, Ortisei 3개의 마을이 있다. 그럼 Val gardena 가 어떻게 생겨먹었는지 사진 감상 ! (구글 검색으로 찾았음)



여름의 Val gardena


겨울의 Val gardena


푸른 초원이 겨울에는 하얀 설원으로 변신!

이렇게 멋진 곳을 과연 어떻게 가느냐! 아래 지도에 보면 각 방면에서 어떻게 가야할 지 잘 나와있다. 
인스브루크, 베니스, 밀라노, 베로나 공항에서 기차로 접근하거나 차가 있으면 차 타고 가면 된다 ^^; 


진한 파란색 부분이 돌로미티 지역이고 이 안에서 또 여러군데로 나뉘는데 중심도시들은 Bolzano, Trento, Belluno, Udine 등이 있다. 이들 도시까지 기차로 온 다음에 근처 소규모 마을들로 지역버스 타고 이동하면 된다. 



내가 위에서 얘기한 Val gardena 지역을 가려면 일단 Bolzano, Brassanone, Chiusa - 이 세 곳 중 한 곳 - 까지 기차로 이동한 후에 버스타고 Val gardena 에 도착할 수 있다. 각 마을은 버스로 5분밖에 안걸릴 정도로 매우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서 저 세 곳 중 아무데나 마음에 드는 한 마을에 숙소를 정하면 된다. 



Ortisei 마을 풍경


이탈리아 북부 산악지역은 인포메이션 센터나 공식 웹사이트, 안내 책자가 매우 자세하게 잘 나와있다. 공식 사이트 가서 신청하면 집으로 숙소 정보가 자세히 담긴 책자가 날라온다. (해외배송은 인접국가인 오스트리아, 독일 등은 해줄 것임. 극동 아시아인 한국까지 배달은 불확실. 시도해보길...) 지난번에 Aosta (아오스타) 주에 있는 Cogne(꼬녜) 도 마찬가지였다. Aosta 주 관광 공식 웹사이트 들어가서 신청해보니 각 지역별 특징과 설명, 온갖 숙소 정보 책자와 지도를 집으로 보내줬다. 

이 지역은 최근에 인기가 높아져서 뜨고 있는 곳이라서 가격이 싸지는 않다. 트립어드바이저에 누군가가 아무리 세계금융위기, 경제위기 떠들어대도 이 곳은 전세계에서 사람들이 몰려들어서 절대 저렴하지 않고 경제위기도 해당되지 않는다고 써놓을 정도다. 


Val Gardena 근처 다른 지역은 Alpe di Siusi 가 있다. 오르티세이에서 케이블카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 지역 역시 공식 웹사이트 들어가서 신청하면 책자 우편발송 해준다. 



alpe di siusi 로 검색하니 말들이 초원 점령(?)하고 있는 사진이 유난히 많다; 


Val gardena 보다 좀더 평평하고 너른 들판 느낌이 나는 Alpe di siusi
그러나! 평평하다고 해서 지대가 더 낮다거나 그런 것은 아니다. 저래보여도 해발 2000m 정도 되는 곳이다.  



Val gardena 공식 인포 사이트와 Alpe di siusi 공식 인포사이트에서 책자 보내줄 때 위의 사진과 같은 지도도 함께 보내준다. 초록색의 여름용 하이킹용 지도와 위 처럼 눈이 내린 겨울용 스키용 지도. 좀더 크게 지도를 보고 싶다면 클릭!

지도에 케이블카와 리프트 등등 다 표시되어 있어서 어디어디 구경할까 하이킹할까 스키할까 좀더 구체적으로 여행 계획을 짤 수 있어서 편하다. 매번 구글검색 좀 귀찮은 것도 사실이니 그냥 지도에 슥슥 펜으로 그어가기도 하면서 잠은 어디서 자고 뭐하고 뭐하고 꺅꺅 >_< 거리며 난리치는 것 재미있다. 


* 돌로미티에서 가장 유명한 지역은 Cortina d'ampezzo (꼬르띠나 담뻬쬬)이다. 동계올림픽이 두 번이나 열렸으며 유럽에서 매우 유명한 스키 리조트, 휴양지 이다. 한국 여행자들 중에 베네치아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사람들이 간혹 있다. 가격은 Val gardena 보다 비싸지 않을까 싶다. 유랑에서 누가 꼬르띠나 담뻬쬬에서 레스토랑 가서 피자, 샐러드 먹은 거 올려놨는데 각각 20유로씩이다. 사진 보니 진짜 '그냥' 피.자랑 샐.러.드.였다. 그 곳이 좀 많이 비싼데지 않았을까 싶지만 그래도 너무 심한 가격이다. 

영화 클리프행어르 찍은 Tre cime di Lavaredo 도 유명하다. 이 외에도 여러 지역이 많고 각 지역마다 공식 인포 사이트가 있으므로 열심히 구글 검색 요망 !! 


* 참고 사이트

1. Val Gardena 공식 인포 사이트 - http://www.valgardena.it

2. Alpe di Siusi 공식 인포 사이트 - http://www.seiseralm.it                                                                                                                                                                                                                                                                      3. Dolomiti 공식 인포 사이트 -  http://www.dolomiti.it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