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며칠전에 올린 돌로미티 지역검색 방법..버스회사 사이트가서 검색하기 말고 더 편한 것이 있다. 그냥 돌로미티 스키 사이트 가면 된다 -_-;; 

www.dolomitisuperski.com 

위의 사이트 들어가면 돌로미티를 12개의 지역으로 나누어 놓았다. 그리고 각종 스키 패스와 프로모션 설명도 잘 되어 있다.



12개의 지역 중 내가 다녀온 곳이 Val Gardena 와 Alpe di Siusi 지역이다. 
인포센터 가면 저 12개 지역이 모두 표시된 커다란 지도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온갖 스키 리프트와 케이블카, 루트가 다 표시되어 있다. 돌로미티수퍼스키 사이트에서 각 지역 설명 및 사진, 웹캠을 참조하여 삘이 꽂히는 곳으로 가면 된다!! 꺅 >_< 진짜 어느 지역을 가든 기대 이상 !! 눈 앞에 펼쳐진 하얀 설원과 웅장한 바위산!!

진짜 무슨 동화속에 들어온 것 같다. 무슨 다큐에나 나올법한 산에 있는 것이다!! 두둥 !! 산악인이 된 기분!! 
ㅋㅋㅋㅋ 스키, 스노보드 타는 사람들에게는 진정 천국이다. 1,2,3일 패스권, 일주일 패스권, 한달권, 시즌권 등등 패스 종류가 굉장히 많으므로 골라 잡으면 된다. 지역패스가 있고 dolomiti super ski 패스가 있는데 돌로미티 수퍼 스키가 약 8 유로 가량 더 비싸지만 돌로미티 전지역 다 커버 가능하다. (나는 Val Gardena 패스만 구입했고 여기저기 하루 온종일 6-7시간씩 스키 타면서 돌아다닐거 아니면 지역패스만으로도 충분하다) 

어느 지역을 가든 스키 리프트, 케이블카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고 하얀 설원이 무한대로 펼쳐져 있어서 그야말로 천국이다. 슬로프가 진짜 ........ 달력 사진 그 자체다. 그야말로 화보 !! 특히나 12월 초에 개장한 지 얼마 안되서 가면 사람도 많이 없어서 좋다. Alpe di Siusi 는 슬로프 경사가 심하지 않고 그야말로 너른 초원위에 눈이 덮힌거라서 초보자용으로 적합한데.. 다들 전문가라 그런가 ... 이 곳에서 스키 타는 사람은 진짜 없어서 마치 내가 전세낸 것 같았다. 돌로미티 초원을 전세냈다고 !! ㅋㅋㅋㅋ 아 쓰다보니 미친거 같네-_-... 그런데 그만큼 정말 너무 좋았다. 비록 보드 하루만 타고 나머지 2일은 걍 케이블카만 타고 여기저기 산에 올라가서 사진 찍고 커피만 마시고 내려왔지만 ;; 


아무튼 돌로미티 진짜 강추!!!!!!!! 여름에는 하이킹, 등산 / 겨울에는 스키, 스노우 보드 !!!!!!!!! 진짜 천국이다. 
경치가 너무 멋지다. ㅜㅁ아ㅣ아아아아 !!! 이태리는 진정 복 받은 나라다. 사르데냐, 시칠리아 맑고 투명한 에메랄드 빛 바다, 돌로미티랑 스위스, 프랑스 국경지대 알프스, 토스카나 들판 및 와인, 피에몬테 와인.. 진짜 산, 바다, 들 다 있다 다 있어. 부족한 게 뭐냐. 놀고 먹기 진짜 최고 좋은 나라 .. 고루고루 다 갖추고 있다. 해외 갈 필요가 없어....... 

흔히 하는 말로 축복받은 땅에 저주받은 인간들이 산다는 말이 맞는 듯.....

한국사람들이 여길 잘 몰라서 못/안오는 거지....알려지면 진짜 엄청 뜰 것 같다. 민박집 내볼까? ㅎㅎㅎ 
스키어들에게 진짜 천국이다 천국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