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HAPTER 4  세계 경제, 산업  2015년 세계 경제 위기를 대비하라 
03 돈은 많지만 시간이 없는 사회 


 미래(FUTURE)의 소비자는 대부분 빠르고(Fast), 도시적이며(Urban), 전통문화적이고(Tribal), 그러면서도 글로벌화되고(Universal), 한편으로는 과격하며(Radical), 그리고 도덕적인(Ethical) 성향이 강해진다.  
 
 미래사회의 일상생활은 오늘날과 비슷하지만, 많은 것이 감정에 따라 흐른다. 감정이나 경험, 혹은 도덕심. 윤리의식. 사회 공헌 등이 강조되기 때문에 이런 감성적인 면을 자극하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데 성공한다. 

10년 동안 연구하여 개발된 제품이 언론의 왜곡된 보도로 인해 순식간에 사라질 수도 있다. 상품은 이미지를 바탕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미지는 상품에서 그 어느 것보다 중요하며 상품의 생명이나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앞으로 홍보를 잘하는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다. 얻기는 힘들고 잃기는 쉬워진다(Hard to gain, easy to lose). 

미래사회는 돈은 많지만 시간이 없는 사회(Cash Rich, Time Poor)다. 인터넷이 생활화되면서 모든 것에 대해 신속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사회는 결국 모든 사람들에게서 인내심을 빼앗아간다. 조금이라도 기다리지 못하는 사회로, 사람들은 빠르고 간결한 선택(Fast and Simple Choices)을 원한다. 


* 현재 인터넷 세대의 특징을 정확하게 포착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